장흥 물축제, 보다 젊어지고 글로벌한 축제로 열려
- 작성일
- 2024.07.30 16:08
- 등록자
- 한OO
- 조회수
- 26
전남 장흥군 탐진강변과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내달 4일까지 펼쳐지는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지난 27일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와 함께 9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ALL 水 좋다-신나는 장흥 물축제’란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보다 젊어진 축제, 글로벌한 축제로 준비됐으며, 건강과 힐링, 휴식과 즐거움의 의미를 담고 있는 ‘장흥 물’의 정체성 확립에도 방향성을 맞췄다.
지난 27일 축제의 서막은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가 열었다. 장흥군민회관에서 출발한 퍼레이드 행렬은 장흥읍 중앙로 시가지를 지나며 물싸움의 열기를 더했다.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한 이 날 퍼레이드에는 1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해 역대급 규모를 자랑했다. 이날은 외국인 관광객의 수가 눈에 띄게 늘면서 글로벌화에 도전하는 물축제에 힘을 실었다.
올해 살수대첩 퍼레이드는 ‘지구 온난화 타파 치유의 물, 건강의 물, 장수의 물 장흥’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지구 환경을 파괴하는 불의 여신에 맞서는 물축제 캐릭터 온비와 온비 레인저스의 모험을 퍼포먼스로 구성했다.
퍼레이드 행렬이 지나는 중간에는 미세먼지를 의미하는 컬러파우더와 오염된 물을 장흥의 물로 정화하는 물싸움이 펼쳐졌다. 퍼레이드 행렬의 뜨거운 열기는 탐진강 물축제장에 도착해 지상 최대의 물싸움으로 이어졌다.
개막식 공연은 장흥 소리꾼과 물을 표현하는 무용수의 한국 전통 공연에 이어, 태국 송크란축제 공연단의 무대가 펼쳐져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장흥 탐진강의 물과 태국 송크란의 물을 합수하는 퍼포먼스와, 합수된 물이 빛으로 솟구치는 영상은 세계로 뻗어나가는 물축제의 미래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성 군수는 “장흥 물축제에 오면 즐거운 추억, 신나는 체험과 함께, 알뜰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며 “8월 4일까지 열리는 장흥 물축제에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부터 많은 인파가 물축제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물축제장을 방문했으며, 상설 물놀이장, 황금물고기를 잡아라, 수상자전거, 우든 보트 등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저렴한 체험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DMC 시티워크
검단 넥스티엘
DMC시티워크
용인역삼 힐스테이트
구파발역 현대테라타워
구파발역 현대테라타워
연희공원 호반써밋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가산퍼블릭
현대테라타워 세마역
용인시청역 힐스테이트
군포 트리아츠
[ 영등포 자이타워 ]
현대테라타워 은평
테트라필드 제주
덕은DMC 에일린의뜰 한강
현대테라타워 시흥시청역
향동 GL메트로시티
현대테라타워 시흥시청역
덕은 GL메트로시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GL메트로시티
판교 디오르나인
당산 sk v1
가산 비전파크
시흥 현대테라타워
현대테라타워 시흥
덕은 DMC아이에스비즈타워 한강
시흥시청역 광개토인피니
광개토인피니
소사역 월드메르디앙
일산 슈프림더브릭스타워
덕은 에일린의뜰
덕은 에일린의뜰 한강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광개토인피니
한강수자인오브센트
한가은실장사이트
은평 현대테라타워
구미 푸르지오 엘리포레시티
덕은 아이에스동서
천안 자이타워
지젤 라이프그라피 서초
전곡역 제일풍경채 리버파크
향동 DMC시티워크
테트라필드 제주
e편한세상시티 풍무역
현대테라타워 은평
분양현장사이트모음
천안 자이타워
테트라필드 제주
향동 DMC시티워크
현대테라타워 시흥
일상 기록
일상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