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작성일
2021.02.19 10:18
등록자
안경혜
조회수
1294
정남진장흥토요시장을 상징하는 캐릭터들.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안 장흥토산품장터에서는 농민들이 직접 키운 먹거리를 판매한다.
장흥표고버섯과 키조개, 한우가 어우러진 장흥삼합.

토요일마다 신명나는 축제 한마당

정남진장흥토요시장은 장흥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매일 여는 상설시장과 더불어 매월 2일과 7일로 끝나는 날에는 오일장이 서고요. 토요일에 열리는 주말시장에 가면 원형 광장에서 펼쳐지는 신명나는 공연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장흥 전통 풍물놀이인 버꾸농악을 비롯해 품바타령 등 토속적인 민속놀이가 진행되죠.

장흥 특산물 판매장에서는 장흥의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과 키조개, 한우 등을 구입할 수 있답니다. 장흥표고버섯은 향이 진하고 쫄깃하며, 득량만 청정 갯벌에서 자란 키조개는 조개관자가 유난히 크고 영양까지 풍부한데요. 여기에 깨끗한 환경과 연중 포근한 기후에서 좋은 사료를 먹여 키운 장흥 한우는 육질이 부드럽기로 유명하죠.

정남진장흥토요시장에는 표고버섯, 키조개, 한우를 한꺼번에 구워먹는 ‘장흥삼합’ 음식점이 즐비합니다. 특히 주말이면 시장 안팎으로 장흥삼합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하지요. 이 외에도 할머니들이 직접 기른 채소를 판매하는 ‘어머니 텃밭장터’, 이색적인 먹거리를 선보이는 ‘청년상인 점포’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장흥군이 선정한 장흥 대표 명소 아홉 곳 중에 하나인 정남진장흥토요시장에서 소확행을 즐겨보세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마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업데이트
2024.04.18